사회

귀농귀촌 워크숍·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마쳐

최고관리자 0 128 11.08 17:04

41fd6ada6405e09df12bfa85d9ef4e77_1541664314_2735.jpg 


남원시는 8일 이백면 거점스포츠센터에서 2018년 귀농귀촌 워크숍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날 행사는 지역에 정착한 귀농귀촌인과 예비귀농귀촌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목과 우의를 다지고 정보교류와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의 시작은‘귀농귀촌의 문제의식과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에 대해 김종관 남원시의회 안전경제건설위원회 위원장, 전북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최민규 처장, 고호현 농업경영인 남원시 연합회장, 강정임 생활개선 남원시 연합회장, 화신마을 이경환 이장과 함께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의 상호 이해부족에 따른 갈등을 해소하고 서로가 상생하는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졌으며. 특히, 귀농귀촌인들이 귀농 초기에 겪었던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오후에는 남원 시립국악단과 운봉 농악단을 시작으로 오카리나, 난타 공연 등 귀농귀촌인들이 준비한 다양한 재능공연이 이루어졌으며, 미니오락게임 등 체육한마당을 통해 귀농귀촌인간 친목도모와 화합을 이끌어냈다.

또한, 부대행사로 귀농인들이 직접 구슬땀을 흘리며 생산한 농산물이나 가공품을 전시, 교환하는 자리도 마련되어 ‘어울림 한마당’이라는 의미를 더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환주 남원시장은 “오늘 워크숍이 남원시 귀농귀촌에 커다란 이정표가 되어주길 바라며, 귀농귀촌인들의 삶의 질 개선과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