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보수교육 > 보건복지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보건복지 목록

보건복지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보수교육

NIB 기자 작성일  -   2017년 09월 13일

본문

 남원시는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동반자가 되어주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의 신규 추가배치에 따라 보다 나은 노인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12일 시청 회의실(2층)에서 독거노인생활관리사 50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4개 읍면에 독거노인생활관리사를 1명씩 추가 배치한데 이어 9월부터 업무를 시작했으며 23개 읍면동에 배치된 총50명의 독거노인생활관리사는 1,316명의 독거노인 대상자들의 가정을 방문, 유선 등을 통한 주기적 안전 확인, 생활교육, 서비스 연계 등 예방서비스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보수교육은 점점 늘어나는 노인인구수에 따라 어르신들을 돌보는 일의 비중은 더욱 중요해지고 보다 높은 전문성을 요함에 따라 독거노인 인권 교육 및 생활관리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단순히 독거노인의 안부확인만이 아닌 독거노인의 욕구를 살펴 맞춤형 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사례관리 위주로 어르신들을 보살펴 드릴 예정이다.

 

 한편 남원시 관계자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이 세상과의 소통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을 세상과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독거노인의 다양한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세심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NIB 기자 작성일17-09-13 16:51
  • <저작권자 © 남원인터넷신문(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